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INFO 공지사항

INFO

공지사항
조회수 107
제목 [4월 인사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23-04-03
안녕하세요.
벌써 벚꽃이 만개하고 꽃비가 내리는 봄이 되었습니다.
알록달록하게 물든 봄의 기운을 마음껏 느껴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요즘 개발자들 사이에서 챗GPT가 많은 이슈가 되고있습니다.
코딩까지 해준다는 챗 GPT를 만든 오픈AI CEO가 이르면 내달 서울에 방문한다고 합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가 이르면 다음 달 서울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올트먼 CEO는 지난달 30일 트위터에 "5∼6월에 오픈AI 사용자와 개발자들과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여행할 것"이라며 "정책입안자들과 만나 대화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올트먼 CEO가 이번 '오픈AI 투어' 토론토(캐나다), 워싱턴DC(미국), 리우데자네이루(브라질), 라고스(나이지리아), 마드리드(스페인), 브뤼셀(벨기에), 뮌헨(독일), 런던(영국), 파리(프랑스), 텔아비브(이스라엘), 두바이(아랍에미리트), 뉴델리(인도), 싱가포르, 자카르타(인도네시아), 서울(한국), 도쿄(일본), 멜버른(호주) 등 모두 17개국 17개 도시입니다.






이번 투어의 정확한 목적이나 일정 등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정책 입안자들을 만나고 싶다는 내용 등으로 미뤄 각국 당국자들과 AI 규제 문제에 대해 주로 논의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올트먼 CEO는 이번 투어를 알린 뒤 트위터 게시글에서 "좋은 범용인공지능의 미래를 위해 필요한 것들"로 기술적인 능력과 함께 "민주적인 관리를 비롯한 효과적인 글로벌 규제 체계"를 꼽았습니다.

또 지난달 31일 이탈리아 정부가 개인정보 보호 우려 등을 이유로 '챗GPT' 접속을 일시 차단한 것을 언급하며 "우리는 이탈리아 정부 방침에 따라 이탈리아에서 챗GPT 제공을 중단했다. 이탈리아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나라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올트먼 CEO는 앞서 지난달 20일 미국 ABC 방송 인터뷰에서 AI 기술이 노동력과 선거, 허위정보 확산 등에 미칠 수 있는 악영향이 두렵다면서 "우리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사람들은 AI 기술에 대해 약간은 무서워해야 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